본문 바로가기

컨텐츠

건국우유 소식

건국유업의 다양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.

게시물 제목
제목 [뉴스] 건국유업 건국햄-제천 푸드뱅크와 나눔문화 실천 작성일 2017-11-10
첨부파일 없음

 

 

 

국내에는 정부와 기업, 단체 등 다양한 차원에서 취약계층 지원이 이뤄지고 있다. 그 중 푸드뱅크는 여러 단체들과 협약을 통해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 는 단체다.
 
푸드뱅크란 식품제조·유통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 및 생활용품 등을 기부받아 식품·생활용품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식아동, 홀로 계시는 어르신, 재가 장애인 등 사회 저소득계층에게 식품을 지원해주는 사회복지분야 물적자원전달체계이다. 이를 통해 식품관련 사업자는 제조한 식품 중 불가피하게 일부 초과 생산분이 발생하는 한편, 식료품을 구입할 여력이 되지 않아 여려움을겪는 취약계층이 있는 모순적인 상황이 발생하는 것을 막고 있다. 
 
푸드뱅크가 각 단체들과 협업하여 식품을 기부하는데 있어서 가장 중요한 요소 식품의 원활한 기부와 취약계층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식품을 적시에 전달하는 것이다. 
이에 (학)건국대학교 건국유업•건국햄(이하 : 건국유업)은 취약계층 지원을 위해 지난 2010년부터 건국우유 등 유제품을 제천 푸드뱅크를 통해 약 8년간 기부해오고 있다. 
 
우유의 경우 완전 식품으로 알려져 있는 만큼 영양학적으로 우수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하기 용이하여 성장할 시기인 결식아동들과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위한 매우 적절한 품목 중 하나이다.  제천 푸드뱅크와 파트너쉽을 통해 건국유업은 식료품을 뜻 깊은 곳에 활용할 수 있고, 푸드뱅크는 기부 물품을 취약계층에게 적절하게 전달할 수 있으며, 취약계층은 이를 통해 신선한 유제품을 섭취할 수 있다. 이러한 활동은 생산자, 기부단체, 취약계층 모두에게 유익한 선순환 구조를 만드는 일이라고 할 수 있다. 
 
건국유업 관계자는 “당사의 제품으로 어려운 환경 속에서 지내는 취약계층을 도울 수 있어 기쁜 마음으로 기부활동을 진행하고 있다”“앞으로도 이와 같이 선순환 구조를 만들고 사회의 긍정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활동을 지속해서 발전시켜 나가겠다”고 밝혔다.

전체메뉴 가정배달 신청 FAQ 대리점 검색 건국 e-Shop 맨 위로